與 `역특혜"" 의혹 부각
野 불참증인 징계 강구

 인천공항 유휴지 개발사업자 선정과정에서의 의혹이 ㈜원익에 대한 `역특혜"" 의혹이 제기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서로에 대한 공세를 계속했다.
 한나라당은 10일 국회 건교위를 단독 소집하면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 등을 주장했고, 민주당은 ㈜원익에 대한 역특혜 의혹을 집중 부각시키며 검찰수사를 통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28022>민주당=전용학 대변인은 당4역회의후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건 의혹의 핵심은 대기업의 후원을 받는 결격업체가 우선 협상자로 선정된 데 있다”면서 “이상호 전 개발사업단장이 사업계획서를 변경했을 때 ㈜원익측의 로비를 받았는지, 아니면 과실인지의 여부가 중요하다”고 역특혜 의혹을 부각시켰다.
 그는 나아가 “현재 3조8천억원의 빚을 지고 있어 이자만도 연 3천억원에 이르는 공항공단측에서 무엇보다도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자를 선정했어야 옳았음에도 불구하고 우선협상 대상자를 이처럼 선정한 것은 의혹이 있다는 점에서 이부분에 대한 검찰 수사가 이뤄지기 바란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장전형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나라당이 터무니없이 의혹 부풀리기로 국민여론을 왜곡하려 했으나 역특혜 의혹이 제기되자 흐지부지 물러나는 것은 `물타기 정치""의 전형”이라고 역공을 가했다.
 <&28022>한나라당=이회창 총재는 충북 시국강연회에서 “인천공항 비리의혹은 집권후 권력핵심에서 흘러나온 수많은 비리의혹 가운데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고 맹공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이날 오후 국회 건교위를 소집했으나 여당이 불참하고 강동석 인천공항공사 사장 및 이상호 전 개발사업단장 등 증인들이 불참하자 성명을 통해 여당과 검찰을 성토하는 한편 증인들에 대한 징계조치를 강구키로 했다.
 안상수 의원은 회의에서 “이번 사건에 커다란 배후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검찰이 이상호 전 단장의 국회 출석을 막기 위해 오늘 오전 소환하는 등 국회를 모독하고 경시한데 대해 좌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