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당 홍승표 광주시장 예비후보 "스마트한 농축산업 집중육성"
자한당 홍승표 광주시장 예비후보 "스마트한 농축산업 집중육성"
  • 장은기
  • 승인 2018.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417010097.jpeg
▲ 사진제공=홍승표 후보실


홍승표 자유 한국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17일 "작지만 강한농업 활력 있고 희망이 넘치는 스마트 팜 농장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시의 농업 관련 예산이 양평 등 인근 지역보다 크게 적다"면서 농·축산업에 대한 예산을 2배까지 늘려 집중 지원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팜 농장 10개소를 선정해 비닐하우스와 축사에 ICT를 접목해 원격, 자동장치로 생산성향상과 노동력을 절감 할 수 있는 농장을 시범설치 운영키로 했다.또한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작목 체험농장, 로컬 푸드 장, 물안개공원 리버마켓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찾는 친환경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을 위해 한우와 유우, 양계 등 지속 가능한 축산, 과채류, 화훼, 쌈 채소 등 지역특화작목개발, 도시농업과 텃밭 가꾸기는 물론 농업관련단체지원을 늘려나간다는 것이다.

홍 예비후보는 "광주시의 특산물인 토마토는 하우스의 높이를 농가와 협의 조절하여 지원하고 퇴촌토마토의 브랜드제고와 최고의 품질을 위하여 유통구조개선과 직거래 및 체험농장 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는 농업인구는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농업소득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농업관련기관 및 전문가 .독농가. 소비자단체와 항상 소통을 통해 농업의 문제점을 해결해 수도권의 농업을 이끌어가는 메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광주 = 장은기기자 50eunki@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