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외국인 대학생 문화홍보단 모집
수원문화재단 외국인 대학생 문화홍보단 모집
  • 최현호
  • 승인 2018.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은 16일까지 외국어 자원봉사자와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5기' 학생을 모집한다.

먼저 외국어 자원봉사자는 수원의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와 관광서비스 제공을 통한 만족도 제고로 꾸준한 재방문을 유도하고, 문화유산 등 애향심 고취를 위해 마련했다.

모집 분야는 영어, 일어, 중국어 및 기타 언어권이다. 신청 대상은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외국어 구사능력이 가능한 만 17세 이상 수원시민이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1일 4시간)이다.

수원문화홍보단 5기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답사, 수원연극축제, 수원화성문화제 등 대표 축제에 참여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한다.

또 한국 학생들로 구성된 'KT&G 상상 Univ. 경기의 UNIV BUDDY'와 함께 공동 홍보단 활동을 추진하고, 캘리그라피와 도장만들기 등 다양한 한류 문화체험을 비롯해 1대 1 밀착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활동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호 기자 vadasz@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