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의 중기정책 이야기] 기업SOS상담센터, 현장중심 애로 해결
[박태환의 중기정책 이야기] 기업SOS상담센터, 현장중심 애로 해결
  • 김중래
  • 승인 2018.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현장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 발굴·해소를 위해 '기업SOS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본사를 비롯해 북부(포천), 서부(시흥), 남부(안성) 등 4개 권역별로 기업SOS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원 본사에는 경영·노무, 수출, 소상공인 등 3개 분야의 베테랑 전문위원이 기업 상담과 자문을 수행하고 있어 도내 기업의 호응이 매우 높다.

기업SOS상담센터에서는 기업SOS넷 운영을 통한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 센터 방문 기업의 대면 상담 등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를 해결하고 있다. 작년은 8000건 이상의 기업애로를 수렴해 처리한 바 있다.

이러한 기업애로 상담은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사업 안내부터 공장 설립,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뤄지고 있으며, 상담센터에서는 관련 정보 제공과 상담을 지원하고 있어 도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법률, 특허, 세무, 창업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보노(도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봉사하는 전문가 집단)를 활용해 매월 2회씩 전문가 상담데이도 개최하고 있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상담을 추진하고 있으며, 1번의 상담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 프로보노가 기업으로 직접 방문하여 3~5회 내외의 컨설팅을 통해 해결해 주고 있다.

또 매년 경기도의 최대 중소기업 전문전시회인 G-Fair Korea와 연계해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관'을 운영, 전시회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관련 협의회나 모임, 산업단지 및 아파트형 공장의 기업들이 요청하는 경우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 전문 강연 및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기업SOS상담센터는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언제든 기업의 방문이나 전화 상담을 기다리고 있다.
도내 중소기업이라면 언제든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기업 활동상의 애로가 있다면 지체 없이 기업SOS상담센터로 연락을 주길 바란다.

/경기도 기업지원과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