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이틀간 국회여야 정책협의회가 오는 9일부터 이틀간국회에서 열릴 전망이다.
 여야 경제통인 민주당 강운태 제2정책조정위원장과 한나라당 김만제 정책위의장은 5일 “경제난 타개책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이틀간 협의회가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민주당과 한나라당에서 각 7명, 자민련 2명 등 각 당 정책위의장을 포함한 여야의원 16명이, 정부측에서 경제부처 장관 등 8명이 각각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경제상황 전반과 경기흐름을 진단하고 경제운용 대책을 숙의하는 한편 수출·투자부진 타개, 전·월세 등 서민주거안정, 주5일 근무제, 구조조정 등에 관한 대책 등을 폭넓게 논의한다.
 여·야·정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수출부진과 산업생산 위축 등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경제난 타개와 서민생계 대책을 위한 일정한 `합의""를 도출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민주당은 지방경제 활성화를 내세워 지방교부금이 포함된 추경안의 월내처리 등 경기조절책 논의에 무게를 두고있는 반면 한나라당은 경기부양 보다는 투자촉진과 기업규제 완화대책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특히 우리 경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미국과 일본의 경기예측에 대한 당정의 `부정확성"" 문제와 이와 관련한 경기대책을 둘러싸고 여야간 뜨거운 논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연합】〉서 정책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