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신 현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영진공사 회장)이 오는 3월 치러질 차기 인천상의 회장 선거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6면

이강신 회장은 11일 인천상의 7층 접견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은 의사를 밝혔다. 이 회장이 선거 출마 의사를 공식화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회장은 "과거부터 상의 회장이 2번 이상 연임돼왔고, 한 번의 임기로는 업무 연장성에 아쉬움이 있는 만큼 재선에 도전하기로 했다며 "송도 6·8공구에 글로벌마케팅센터 건립과 인천자동차포럼 운영 등 지난 임기에서 추진하던 사업들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사업 영역을 일궈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번 선거에서 가능하면 추대형식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강신 회장은 지난 2015년 제22대 회장선거에서 박주봉 대주KC·그룹 회장과 경선을 통해 회장으로 당선됐다.

제23대 인천상의 회장 선거는 3월12일 선거인단 투표로 실시될 예정이다.

/신나영 기자 creamyn@incheonilbo.com


관련기사
"연임으로 업무 마무리 하고파 … 글로벌마케팅센터 유치 매진" "회장 연임을 통해 주요 추진 사업을 마무리 짓고, 열린 소통의 리더십으로 상의를 이끌겠습니다."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차기 상의 회장선거를 두 달여 앞두고 11일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상의의 업무 연속성을 위해 선거 재출마를 결정했다"며 "강화산업단지와 글로벌마케팅센터, 인천자동차포럼 등 그동안 추진해오던 사업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상의 선거가 경선으로 진행됐는데 상대측을 품고 갔음에도 일부 후유증은 발생하더라"며 "이번 선거는 가능한 추대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