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가 2018년 새해를 맞아 더욱 알찬 지면으로 독자 여러분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갑니다. 특히 지역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6·13 지방선거

올해는 제7회 지방선거가 치러집니다. 인천일보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를 통해 각 후보의 정책과 자질을 검증, 진정한 지역일꾼이 선출될 수 있도록 유권자의 눈과 귀가 되겠습니다.

창간 30주년

인천일보는 창간 30주년을 맞아 지역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주민들의 행복을 위한 보도에 전력하겠습니다. 지역의 정체성을 발굴하고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및 탐사보도의 비중을 늘리겠습니다.

이웃과 함께하는 신문

인천일보는 우리 주변의 소외되거나 따뜻한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넓혀 힘 있는 세력들의 논리나 불합리한 정책에 의해 억울함을 당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콘서트·페스티벌

인천일보는 TV 개국 및 창간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JTBC '팬텀싱어 시즌2'의 본선 진출팀과 신년음악회를 기획 중이다. 


플라시도 도밍고 '오페라리아' 위너 콘서트

올해 한국 오페라 70주년을 기념해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를 초청, 그가 젊은 성악가 발굴을 위해 지난 1993년부터 진행하는 '오페라리아 더 월드 오페라 콩쿠르'에서 우승한 한국의 젊은 오페라 가수 테너 김건우, 소프라노 박혜상, 바리톤 김한결, 메조소프라노 오주영과 함께 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8월 17일에 개최합니다. 그들의 풍부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직접 접할 수 있습니다.

한국을 빛낸 음악가 4인의 콘서트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4인의 음악가들을 초청해 시민들께 희망과 기쁨을 선사하는 꿈의 콘서트를 무대에 올립니다. 

응답하라!1990 뮤직 페스티벌 & 치맥 축제

인천일보가 300만 글로벌 인천시민에게 사랑받는 지역 최고의 언론사로 도약을 선언하는 페스티벌로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1990년 최고 인기 가수들을 한자리에 모아 출연자들과 관객이 하나 되어 참여하는 무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교육문화학술 아카데미

인천일보는 지역주민들께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학습역량 개발에 앞장서고 인문교양을 확충시키기 위해 지역 언론사 유일의 부설 평생학습기관으로 '교육문화예술아카데미'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와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2018 인천송도불빛축제'를 비롯해 '정서진 아라뱃길 전국마라톤대회', '강화해변마라톤대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인천보훈대상'과 '인천환경대상', '인천의정대상' 행사는 올해도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