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내년 3월4일까지
거울 터널·장미꽃벽 등
'콘셉트 사진' 재미 만끽
인천 연수구 송도 IBS 타워 기획 전시실에서 전시형 스튜디오 '인스타지아 in 송도: 포토에디션'이 오는 18일부터 내년 3월4일까지 진행된다.

'인스타지아'는 사진과 소식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환상을 의미하는 '판타지아(Fantasia)'가 합쳐진 말로, 'SNS 사진첩에 기록하고 싶은 환상적인 공간'을 의미하는 전시형 스튜디오다. '더 퀸즈 시크릿'전으로 잘 알려진 미디어아트 전문가 이동석을 중심으로 전시 전문 창작가들이 도심 속 색다른 공간을 연출하고자 기획했다.

이곳엔 10m 길이의 거울 터널, 장미로 가득한 꽃벽이 조성된 작은 꽃집, 착시현상을 불러일으키는 이색공간, 화려한 조명으로 파티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까지 30여 종의 세트에서 누구나 자신만의 촬영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쉬는 날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입장 마감은 오후 6시다.

인스타지아 개관 기념으로 진행되는 얼리 버드 특가 이벤트가 오는 17일까지 쿠팡,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전석 3000원에 선착순 300매가 동시 판매된다.

전시를 기획한 ㈜스타티스 관계자는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이들에게 더욱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재밌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연수구 센트럴로 263, IBS타워 14층. 02-3661-7772

/송유진 기자 uzi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