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운전하다 앞차 추돌 후 인도로 돌진·전복…병원 후송됐으나 숨져
"가슴 움켜쥐는 모습 봤다"…경찰, 정확한 사고원인 조사 위해 부검 계획
이미지 4.png
▲ 故 김주혁 /연합뉴스


배우 김주혁씨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숨졌다. 향년 45세.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오후 4시 30분께 김씨가 몰던 벤츠 SUV가 코엑스사거리에서 경기고사거리 방향으로 편도 7차로 중 4차로를 따라 진행하다가 3차로에서 달리던 그랜저 승용차를 뒤에서 들이받으면서 시작됐다.

이후 김씨의 벤츠 SUV는 그랜저를 한차례 더 들이받고 나서 인도로 돌진, 인근 아파트 벽면에 부딪친 뒤 2m 계단 아래로 굴러떨어졌다.

그랜저 운전자 김모(48)씨는 경찰에서 "벤츠가 내 차를 뒤에서 들이받아서 차를 세우려고 인도 쪽으로 이동하려 할 때 벤츠 운전자가 차 안에서 가슴을 움켜잡는 모습을 봤다"고 진술했다.

그는 "이후 벤츠가 또다시 돌진해 내 차와 한 차례 더 추돌하고 나서 인도로 돌진하더니 아파트 벽면에 부딪쳤다"고 진술했다.

그랜저 운전자 김씨는 별다른 부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에 올라온 사고 현장 주변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에는 김씨의 벤츠 SUV가 4차선과 5차선 사이에서 7초가량 멈춰있다가 갑자기 출발, 그랜저 측면을 살짝 들이받고나서 3개 차선을 가로질러 인도로 돌진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 장면은 김씨의 벤츠SUV가 그랜저와 1차 추돌한 직후인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가슴을 움켜쥔 것을 봤다는 진술이 나온만큼 정확한 사고경위와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서류조사를 마무리하는대로 검찰에 부검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벤츠 SUV가 전복되면서 심하게 파손되는 바람에 오후 5시 7분께야 김씨를 차 밖으로 구조했다"며 "김씨 차량의 엔진에서 연기가 났으나 화재가 발생하진 않았다"고 말했다.

김씨는 사고 후 건국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병원으로 옮겨질 당시 김씨는 의식이 없었고 맥박도 잡히지 않는 상태였다. 의료진은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결국 오후 6시30분 사망했다고 판정했다고 경찰이 전했다.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그랜저에는 블랙박스가 없었으며, 김씨의 벤츠에 블랙박스가 설치돼 있는지 경찰은 확인하고 있다.

빈소는 아직 마련되지 않았으며, 건국대병원에 김씨의 소속사 직원들이 도착해 현장을 지키고 있다.

김씨는 1998년 SBS 공채(8기)로 연예계에 데뷔, '카이스트' '사랑은 아무나 하나' '프라하의 연인' '무신' 등 드라마와 '청연' '광식이 동생 광태' '아내가 결혼했다' '방자전' '공조' 등 영화에 출연했다.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서 소탈한 모습으로 사랑받았으며 지난달 드라마 '아르곤'에도 출연했다. 2005년 별세한 원로배우 김무생씨의 아들이기도 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