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디유닛-한라 도급계약 체결
㈜아이씨디유닛과 ㈜한라는 최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셀럽하우스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를 건립하기 위한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씨디유닛이 시행하고 ㈜한라가 시공하는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는 지하 3층~지상 37층 규모로 전용면적 21~54㎡ 1456실이 들어서며 야외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프리미엄 라운지 등 최고급 부대시설과 함께 품격 높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설계와 풀옵션 및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곳곳에는 임차인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는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과 국제업무지구역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옆에는 달빛축제공원이 있으며 워터프론트 호수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송도 국제도시에는 현재 연세대국제캠퍼스, 한국외대, 인천대, 인하대, 인천가톨릭대 등을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에겐트대 등이 위치해 있는 등 글로벌한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KTX 송도역(예정)을 중심으로 송도역 복합환승센터가 조성되는 등 각종 개발호재도 있다.

㈜아이씨디유닛 관계자는 "최근 1~2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소형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는 투자자는 물론이고 실수요자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주거공간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는 1980년 설립되어 국내외에서 다양한 건설사업을 수행하며 2017년 기준 시공능력평가액 순위(토건) 18위에 오른 종합건설회사다.

㈜한라는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환경사업 등을 수행해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주택 브랜드 '한라비발디'로 고품격 주거공간과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황신섭 기자 hs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