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7010128.jpeg
수도권대기환경청은 10월1일부터 11월3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푸른 하늘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기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생활 속의 대기환경 보전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푸른 하늘과 나'를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 및 대응 요령 홍보 ▲대중교통, 친환경 자동차 이용 등 친환경 교통 이용 활성화 유도 ▲대기오염 저감 정책 및 사례 소개·홍보 등 3개 세부 소재 중 하나를 선택해 푸른 하늘과 관계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자는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을 이뤄 웹툰 또는 포토툰 부문에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작품은 4컷 이상 완결본(72dpi, 가로 720픽셀 이하)의 형식으로 마지막 컷에 수도권대기환경청 CI 로고를 반영해 jpg 파일로 제출하면 되며, 수상작의 경우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하게 된다.

참가 희망 대학생들은 공모전 웹사이트(http://www.blueskyday.kr)를 통해 작품을 제출해야 하며, 중복 및 다작 응모도 가능하다.

우수작품은 교육자료, 기념품 등 제작시 소재로 사용하거나 환경작품 전시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상훈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미래의 환경을 책임질 대학생들이 더 맑은 공기, 더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생각을 자유롭게 펼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 = 안병선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