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8월18일까지 … 예술·과학·기술체험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신나게 보낼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튼튼이네 여름마을'을 오는 27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예술·과학·기술 등 융·복합 체험프로그램 6개로 구성된다.

'팡팡! 예술 상상 작업실'에서 진행되는 '냅킨아트로 만드는 천연 습기제거제'는 집안에 슬며시 피어나는 여름 곰팡이를 없애는 법에 관한 OX 퀴즈다. 더불어 냅킨아트라는 예술 활동을 통해 천연 습기제거제를 만들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멋진 바닷가'에서 진행되는 'VR로 만드는 우리들의 바닷가'는 구글 익스피디션을 활용한 VR 체험 프로그램이다.

'아브라카다브라! 마법 카페'에서 진행되는 '시원한 여름을 위한 마법의 물약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 과일펀치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괴짜 발명왕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예술작가와 함께 만드는 태양광 자동차 선풍기'는 8월1~6일까지 고창선 예술작가와 함께 태양광자동차 선풍기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살랑살랑, 나무그늘'에서 진행되는 '잠이 솔솔, 여름 낮잠 '시에스타' 체험하기'는 무더운 여름 날씨를 지닌 지중해 연안과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낮잠 문화인 '시에스타(Siesta)'를 경험해 본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의 참여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gcm.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31-270-8601~2, 8635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