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선정 부담을 덜 수 있는 만화카페창업 선택하는 이유?
입지 선정 부담을 덜 수 있는 만화카페창업 선택하는 이유?
  • 유지형
  • 승인 2017.04.14 14:21
  • 수정 2017.04.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툰이미지.jpg

회사원 김모(43, 남)씨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후 카페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 그러나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았다. 이미 주요 상권에 메이저 카페 창업 브랜드들이 줄줄이 입점해 있었기 때문이다. 김 씨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출 저하로 조기 폐업을 하게 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섰다.

그러던 중 김 씨는 우연히 만화카페를 알게 되어 창업을 결심하기에 이르렀다. 만화카페창업의 경우 메이저 브랜드가 없어 주요 상권 입지 선정이 효율적이었기 때문이다. 이는 김 씨의 창업 입지 선정 부담을 덜 수 있게 된 계기로 나타났다.

김 씨는 주변 상권 현황 및 위치, 건물 층수 등에 입지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 고객 연령층이 다양하여 입지 선정이 자유롭다는 점, 시간당 비용을 받아 매출이 일반카페보다 높다는점 등에서 만화카페창업 메리트를 느꼈다. 또한 만화와 커피, 음식, 보드게임, 마사지기기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수익성 다변화를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도 만화카페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였다.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만화카페창업 브랜드를 알아보던 김 씨. 결국 김 씨의 선택은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벌툰이었다. 어떤 가맹점을 방문해도 고객들로 인해 만석을 이루고 있다는 점, 파격적인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최종적으로 벌툰을 낙점한 것이다.

김 씨는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 시장이 아닌 만큼 경쟁 우려를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만화카페 고객의 소비 행동 범위가 크지 않아 주변 상권 현황을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어 만화카페창업을 선택하게 됐다."라며 "특히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벌툰의 경우 수익성 다변화를 꾀하는 것은 물론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 혜택까지 제공하여 망설임 없이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벌툰 관계자는 "일부 업종은 건물 층수부터 주변 상권 현황, 유동인구 특성 파악까지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나 만화카페는 입지 선정이 간편해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고 있다."라며 "특히 벌툰은 특급 상권 분석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해두고 있어 체계적인 상권 분석 및 입지 선정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벌툰은 10명 제한을 두어 기존 혜택 증정 비용에서 4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4월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모션 혜택으로는 도서도난방지기계 도입, 발마사지기 및 인기보드게임 10종 무료 지원, 오픈 후 신간 도서 입고 시 가맹점 도서 구매 비용 할인 혜택 등이다.


/온라인뉴스팀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