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이미지.jpg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의 4월 프로모션 이벤트가 창업 시장 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4월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이 널리 알려지면서 만화카페창업을 문의하는 사례가 급증한 것이다.

실제로 벌툰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4월 프로모션 이벤트 공개 전·후를 비교할 때 1주일 기준 일일 평균 창업 문의 사례가 1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벌툰의 4월 프로모션 이벤트는 기존에 매월 진행해오던 프로모션 혜택에서 4000만원을 추가 지원한 것이 특징이다. 파격적인 지원 혜택을 담고 있는 만큼 창업주 1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4월 프로모션 혜택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도서도난방지기기 도입이다. 이는 창업주의 만화책 분실 고민을 덜어줄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꼽힌다. 도서도난방지기기는 출입문 양 측에 분실 안테나를 설치, 사서분을 거치지 않은 도서가 통과할 때 알람이 작동하는 원리다.

또한 발마사지기기, 인기 보드게임 10종도 무료 혜택에 포함돼 있다. 신간 도서 입고에 대한 가맹점 도서 구매 비용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기존에 시행되어 오던 프로모션 혜택 내용도 그대로 구성돼 있다. 가맹비·교육비·물류보증금 전액 면제, 도서검색프로그램 무료 설치 및 운영비 지원, 스마트 솔루션 상권 분석 서비스, SNS 마케팅 홍보 지원, 뉴스 기사 송출 등이 바로 그 것이다.

벌툰 관계자는 "이번 4월 프로모션 혜택은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 고민 및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특별 이벤트"라며 "기존 혜택에 4000만원이라는 거액을 추가로 제공한다는 점, 10명 한정으로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주들의 경쟁 사례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