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이미지.jpg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고객을 위한 '화이트데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벌툰 전국 매장을 방문한 뒤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할 경우 참여가 완료된다.

벌툰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4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상품권이 제공된다.

벌툰은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며 전국 가맹점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올해 초 실시한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와 '홍보 모델 박명수 가맹점 방문 이벤트'의 경우 고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으며 매출 신장을 이루어내는데 성공한 바 있다.

특히 최근 벌툰 가맹점 20호점 돌파 기념을 통해 공개된 3월 프로모션 혜택도 이슈가 되고 있다. 스마트 상권 분석 솔루션 제공, SNS 홍보 지원, 최대 1억원 창업 대출 지원 서비스, 오픈비 및 교육비 면제, 도서검색기기 시스템 무료 지원 등을 통해 가맹점 오픈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벌툰 관계자는 "3월에 접어들면서 새 학기 시작, 야외 활동 증가 등의 이슈로 매출이 감소할 것이란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이벤트 실시 및 프로모션 혜택 공개를 통해 고객 유입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나고 있어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무분별한 이벤트 진행보다는 기념일 이슈, 고객의 요구 등을 충분히 파악한 뒤 이에 맞는 최적화된 이벤트 기획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본사의 오래된 가맹 관리 노하우 덕분에 고객 요구에 초점을 맞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