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과 함께 '시월에 멋진 날'
클래식과 함께 '시월에 멋진 날'
  • 허찬회
  • 승인 2016.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문화재단 11일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 콘서트
▲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공연하는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의 공연모습.

청소년에 친숙한 곡들 선사
바리톤 스테파노 메오 협연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이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드림 콘서트'가 10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열린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이탈리아)는 베를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로 활동했던 클라우디오 아바도가 청소년 음악 교육을 목적으로 창립한 오케스트라로 25개 EU 가입국의 재능 있는 젊은 연주자들이 저명한 지휘자들과 함께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유럽의 주요 도시 및 중국, 홍콩, 일본, 인도, 북미 등 다수의 국가에서 친선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의 주요 관람층인 청소년들을 위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등의 넘버를 비롯해 '10월에 어느 멋진 날', '친구여' 등 친숙한 음악으로 레퍼토리를 구성해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서 협연자로 나선 바리톤 스테파노 메오는 이탈리아 로마 극장 '토스카', '돈 카를로'로 데뷔한 이후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로마 오페라 극장에서 주역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실력있는 성악가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유스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드림 콘서트'는 경기도의 학교밖청소년문화체험 활동사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공연으로, 상대적으로 문화적 경험이 적은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학생뿐 아니라 일반 관객도 관람가능하며 관람 신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댓글이벤트(선착순 600명)에 신청하면 된다. 용인문화재단 031-260-3355,3358


/용인=허찬회 기자 hurch01@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