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플이 아이폰6S와 6S 플러스의 후속 제품을 이르면 내달 초에 공개할 예정이다.

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쇼핑 시즌이 겹쳐 있는 4분기에 맞춰 후속 제품을 출시, 최근 수요가 부진한 아이폰 판매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애플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제품 라인의 대대적 개편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은 2년을 주기로 디자인을 바꾸고 있지만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은 디자인 측면에서 아이폰 6S나 6S플러스와 유사하다. 4.7인치 제품은 2014년 9월에 공개된 것이었다.

하지만 5.5인치 제품에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하드웨어 쪽에서는 몇 가지 눈에 띄는 변화를 가했다.

4.7인치와 5.5인치 제품 모두에서 헤드폰잭을 제거해 사용자들이 블루투스와 충전 포트를 통해 헤드폰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완전히 선회했다. 애플은 후속제품에서2개의 내부 안테나선도 제거했다.
 
홈버튼도 기계식에서 맥북 최신기종에서 채용한 트랙패드와 같은 압력 감지식으로 개선됐다. 종전의 홈버튼은 물리적 클릭에 반응하는 스위치의 역할에 머물고 있었다.

운영체제는 올가을에 나올 최신버전인 iOS 10을 채용할 예정이다. iOS 10 버전은 현재의 주력 모델인 아이폰 6S와 6S 플러스는 물론 일부 구모델에서도 구동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