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바일로 살 수 있는 품목이 갈수록 늘어나는 가운데, 새 차까지 온라인 시장에 등장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www.tmon.co.kr)은 영국 자동차 '재규어 XE' 포트폴리오(정상가 5천510만원)와 알스포츠(R-Sport) 모델(정상가 5천400만원) 20대를 700만원할인한 4천810만원, 4천600만원에 각각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단순히 수입 신차를 온라인에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결제를 거쳐 실제 구매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한 경우는 국내 전자상거래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티몬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신차 온라인 판매가 보편적이지만, 국내 전자상거래업계에서 중고차가 아닌 새 차를 사이트 안에서 직접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은 최초"라며 "이번 판매 가격은 현금 결제 기준이며, 온·오프라인 통틀어 최저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티몬에서 소비자가 재규어 구입을 결정하고 결제하면, 이후 담당 딜러(판매자)와 연락을 거쳐 신차를 받거나 직접 전시장에서 운전해보고 차를 수령하게 된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수입차 온라인 판매는 기존 유통 패러다임을 혁신하려는 티몬의 노력 중 하나"라며 "재규어 XE 구매 고객들에게 '최저가보상제',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