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의 한 고층 건물에서 유명 여성 암벽등반가가 LG전자의 진공청소기로 등반에 성공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K94SGN)의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청소기의 흡입력만을 이용해 인천 송도의 33층 고층 빌딩을 등반하는 이벤트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2015 미국 익스트림 암벽등반 챔피언 출신인 여성 암벽등반가 시에라 블레어 코일이 청소기의 흡입력으로 건물 외벽 오르기에 도전했다. 시에라의 도전 장면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시에라는 LG전자 청소기 모델인 코드제로 싸이킹 2대를 양쪽 어깨에 하나씩 멘 채 양 손에 2개의 흡착판을 벽에 붙여 가며 높이 140m의 33층 건물의 옥상까지 올라가는 데 성공했다. 

이에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전시문 전무는 "선을 없애 편리한 코드제로의 강력한 흡입력을 입증한 쾌거"라고 말했다.

LG전자의 설명에 따르면 시에라가 건물 등반에 사용한 코드제로 싸이킹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051910]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한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200W(와트)의 흡입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시에라가 건물을 오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유튜브 https://youtu.be/wGC-F6okuNw 또는 www.cordzero.co.kr 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