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된 야당파괴공작 한나라당

적반하장식 책임전가 국민회의

경찰 묵인속 폭도 수백명 조직적 유린 野

野서 지적한 배후인물은 한나라당 당원 與

 「한나라당 서울역 집회 방해사건」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4일 국회 행정자치위의 서울경찰청 국감에서 여야의원들은 지난 9월29일 발생한 「한나라당의 서울역집회 방해사건」을 놓고 또 한차례 치열한 설전을 벌였다.

 이날 공방전은 한나라당측이 시작했다.

 한나라당 이해봉의원은 첫 발언에서 서울역집회 방해사건을 「제2의 용팔이사건」, 「유혈정치테러사건」이라고 규정하고 『계획적으로 이뤄진 민주주의 파괴행위』라며 여당을 강력히 비난했다.

 이의원은 이어 『수백명의 폭도들이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은 채 민주적 집회를 방해하고 유린한 행위는 경찰의 방조와 묵인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소극적 제지 내지 방관으로 직무를 유기한 책임을 지고 경찰청장은 물러날 용의가 없느냐』고 추궁했다.

 그는 『폭력배들이 사전에 돌과 술병 등을 준비했고, 일사불란하게 행동했던 것으로 봐 조직적/계획적인 방해책동이었다』며 『「실직자/노숙자에 의한 자발적 항의」 운운하는 것은 명백한 여론조작』이라고 주장했다.

 이의원은 또 『검거된 피의자 23명 중 무려 17명이 폭력^절도 등의 전과가 있는데 이들을 단순한 노숙자로 단정한 이유가 뭐냐』며 「짜맞추기 수사」 의혹을 제기한 뒤 배후세력 규명, 관계자를 엄중문책하고 의법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회의 김충조의원은 『한나라당의 주장은 서울역집회 실패의 책임을 적반하장격으로 여당에 전가하려는 허구』라며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김의원은 우선 『한나라당은 빨간점퍼를 입은 사람들이 조직적으로 방해했다고 주장하는데, 빨간점퍼는 9월26일 한 선교단체에서 용산역 노숙자들에게 지급한 것이며, 한나라당이 배후인물로 지목한 사람은 한나라당 당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은 탑골공원의 「민주노인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 방해를 했다고 주장하지만 현재 그 단체는 형체도 없이 과거의 이름만 전해내려오고 있는 상태』라며 『한나라당은 또 H철거용역업체 인부들이 송파구의 K호텔에 집단투숙, 행사방해계획을 수립했다고 하나 이들이 집단투숙한 바가 없다』고 맞섰다.

 김의원은 또 한나라당이 서울역집회 방해사건의 주요 증인으로 내세운 한나라당 장광근 부대변인이 두차례 경찰의 출석요구를 거부하며 수사협조를 하지 않은 점 등도 『경찰의 수사결과를 진실로 인정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