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인천항 관련 일부 업체들이 정체 모를 진정서 때문에 요 며칠동안 곤혹을 치렀다.

 문제의 진정서가 감사원에 날아든 것은 지난 8일. 겉봉에는 5월 부도가 난 동화실업 채권단인 인천화물과 신양중기, 세원무역, 삼천기업 등 5개 업체가 보낸 것으로 돼 있었다.

 진정서는 최근의 동화처리건과 관련, 해양부 차관과 항만정책국장등을 지목하며 특정업체를 봐주는 등 공정한 항만운영이 결여돼 있으며 이로인해 해양부가 국민총화를 깨고 있다는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감사원은 즉각 해양부로, 해양부는 다시 인천해양청으로 진정내용을 통보, 진상을 알아보도록 했다.

 해양청이 확인해본 결과 발신인부터가 허위임이 곧바로 드러났다. 발신인 주소도 틀리고 진정서안에 진정인의 날인도 없었다.

 물론 인천화물 등 5개 업체가 이같은 진정서를 제출한 사실도 없었다.

 진정내용을 받아본 이들 업체는 오히려『누군가 악의적인 의도에서 허위로 진정서를 제출한 것이 분명하다. 해명성 진정서를 다시 내든가 사법당국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인천해양청은 이 진정서가 현재의 상황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은 장문의 보고서를 만들어 해양부에 보낼 계획이다.

 인천항 주변은 요즘 동화실업을 선광공사가 인수하려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미묘한 기류가 흐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과연 누가, 어떤 목적으로 이같이 아무에게도 도움이 안되는 음해성 진정서를 남의 이름까지 빌려가며 감사원에 제출했는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