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관 몰리는 '송도' … 미래가치 높다
▲ 송도 오네스타 투시도. /사진제공=한라
역세권·서울접근 용이 … GTX 추진쇼핑·교육·의료 누릴 최적 주거지

송도가 국제도시 면모를 갖춰가며 주목 받고 있다. 송도에 들어선 UN녹색기후기금(GCF)이 본격 활동을 시작하는데다가 기업과 교육기관도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이 들어서고 이달 말에는 대우인터내셔널이 송도 동북아무역센터로 이전한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포스코A&C 이전이 마무리되면 송도에는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등 6개의 포스코 패밀리사를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대거 들어서게 된다.

국제도시에 걸맞는 광역 교통망 구축도 착착 진행 중이다. 송도~잠실행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타당성 검토작업이 진행중으로 GTX사업이 완료되면 송도에서 잠실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서울도심과 연결되는 M버스 등 대중교통망도 확충 계획에 있어 송도의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가 굵직한 호재로 주목받는 가운데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생활형 숙박시설인 '송도 오네스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 오네스타'가 들어서는 연수구 송도동 168-2번지는 송도의 프리미엄이 집적된 곳으로 송도 내에서도 노른자위로 평가된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송도글로벌대학 캠퍼스, 인천대 송도캠퍼스 등이 도보 거리에 있고 BT센터, 포스코글로벌R&D센터 등을 비롯해 각 기업들의 연구 단지도 인근에 위치한 교육과 업무의 중심지다.

여기에 올해 말 착공 예정인 대규모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페스티벌 워크(FESTIVAL WALK)를 비롯해서 현재 공사중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홈플러스도 바로 연결되어 '송도 오네스타'는 쇼핑, 업무, 교육, 의료시설 등을 초근접에서 누리는 최적의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사업지와 바로 연결되고 인천국제공항과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3경인고속도로와도 근접해 서울 도심을 비롯해 사통팔달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송도 오네스타'는 지하4층~지상25층, 연면적 5만9438㎡ 규모로 전용면적 25~165㎡의 생활형 숙박시설 468실과 판매,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복합건물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고급 주거상품이다. 고급 호텔 못지 않은 주거서비스가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이며, 휘트니스센터, 무인택배서비스 등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를 접목시켜 생활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실내는 빌트인 시스템으로 편리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별도의 취사시설도 갖춰 취사도 가능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연수구 송도동 174-7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예정이다.
1544-0029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