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KS-QEI '1위'
▲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서 에몬스가구 조성제(왼쪽) 사장이 백수편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 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가정용 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에몬스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면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친환경제품 개발에 힘쓴 것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35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치동 기자 airi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