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체력보강 노력 결실"
'가벼운 몸무게와 코너링에서 체력 보강.'

정일수(40·광주제트매니아)는 본인의 우승을 단 두 마디로 표현했다.

정일수는 "가벼운 몸무게로 빠른 시작을 하는 것이 수상오토바이에서 중요하다"며 "여러 사람이 지나간 길을 가려면 파도가 치기 시작해 쉽사리 속도가 붙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빠른 속도때문에 반동도 큰 경기의 특성 상 체력을 비축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일수는 이른바 '노말배(선수들 사이에서 부르는 튜닝을 하지 않는 수상오토바이)'를 타고 우승했다.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튜닝배(개조를 거친 수상오토바이)'를 타지 않고도 우승을 차지한 것이다.

정일수는 "우승에 대한 기대가 컸던 만큼 노력도 많이 했다"며 "우승컵을 들어 올린 인천에서의 추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근영 기자 kky89@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모터보트대회] '광속' 질주에 환호·박수 바다를 가르며 질주하는 날렵한 파워보트의 자태가 올해도 어김없이 인천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4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8월31일 인천 중구 월미도 앞바다 특설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회와 ㈔한국파워보트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라트비아, 스페인, 폴란드, 체코 등 총 5개국 4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휴일 월미도를 찾은 1만여 시민과 관중들에게 짜릿한 수상 스피드쇼를 선보였다. 선수들은 KT-1, K-450, 수상오토바이(국제급·국내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