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가족 등 3만여명 모여 성황
   
▲ 인천일보와 인천육상경기연맹, ㈔인천마라톤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한 제14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오전 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선수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3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10㎞코스에 출전한 선수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황기선기자 juanito@itimes.co.kr

인천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 참가자 1만5000여명이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인천을 내달렸다.

인천육상경기연맹, 인천일보, ㈔인천마라톤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인천시와 문화관광체육부, 인천시교육청, 인천시체육회,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후원한 제14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3만여명의 선수와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30일 인천 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대회는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하는 하프코스와 마라톤동호회 중심의 마스터즈 부문(하프코스, 10㎞, 5㎞)으로 나눠 진행됐다.

엘리트 국제부문 1위는 폴 킵케모이 킵코리르(1시간04분25초)가 차지해 대회 3연패에 성공하면서 우승상금 1만5000달러의 주인공으로 됐다.

국내부문에서는 김태진(건국대학교)가 1시간5분59초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날 대회는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해 이성만 시의회 의장, 윤관석(남동을), 홍영표(부평을), 문병호(부평갑), 유정복(김포) 등 인천과 경기지역 국회의원과 안상수 전 인천시장, 김정섭 인천일보 회장, 박길상 인천일보 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송영길 시장은 "마라톤 대회를 통해 인천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고, 이번 대회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시금석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국내 유일 국제공인 하프코스인 이번 대회는 문학경기장을 출발해 원인재역-경원로삼거리-송도1교-송도국제도시를 돌아오는 코스로 꾸려졌다.

대회는 이날 오전 9시 국제대회 참가 선수들의 출발을 알리는 총성과 함께 시작됐다.

선수들은 형형색색 유니폼을 자랑하며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주로와 대회장 주변에서는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선수들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했다.

선수와 가족들은 대회를 마친 뒤 주최측이 마련한 안마서비스나 시음행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종만기자 malema@itimes.co.kr



관련기사
시장 예비후보 '인천국제마라톤' 대거 집결 '제14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이 자리에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 인사들이 행사장을 대거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장 출마를 선언한 여야 국회의원 및 예비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인천국제마라톤대회의 개최를 축하하며... 시민 함께 즐기는 잔치 자리매김 올해로 14회를 맞는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가 인천시민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입지를 더욱 굳혔다. 대회가 열리는 문학경기장은 이른 아침부터 인천시내를 질주하며 따스한 봄기운을 느끼려는 시민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대부분 시민들의 얼굴엔 긴장감보다 축제를 즐... "꾸준한 연습·동료 성원 원동력" "꾸준한 연습과 믿어주는 동료 덕분에 우승한 것 같습니다. "제14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10㎞ 여자 부문에서 김혜민(28·사진) 선수가 지난 13회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42분28초로 결승선을 통과한 김씨는 인천시체육회 철인 3종팀 소속이다. 결... "욕심 버린 '무심주법' 결실" "욕심을 내지 않고 즐겁게 뛰자는 마음을 가졌던 게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습니다. "오상미(39·사진)씨는 인천국제마라톤 하프 코스 여자 마스터즈 부문에서 가장 먼저 결승 테이프를 끊었다. 지난해에 이은 2연패다. 오씨는 "2주 전에 동아마라톤 풀코스를 뛰고 회복이... "매일 집 주변서 맹훈련 주효" "완주를 목표로 참가했는데 1등까지 하니 너무 기뻐요. "10㎞ 남성 부문에서 부천에 사는 이재응(43·사진)씨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씨는 조금은 힘에 부친지 얼굴에 흐르는 땀을 닦으며 숨을 가다듬었다. 이씨는 작년에는 5등에 그쳤지만 이번 대회에서 36분18초5... "아내에게 우승 영광 바칠 것" "10년전 우연히 마라톤 대회에서 입상한 뒤부터 달리는 매력에 빠져버린 듯 합니다. "제14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하프마스터즈 남자 우승의 영예는 전주에서 참가한 이재식(33·사진)씨에게 돌아갔다. 올해 처음 인천국제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이씨는 1시간17분07초를 기록... "운 따라줘 뜻밖의 좋은 성적" "아직 몸이 덜 만들어져서 준비가 부족했어요. 운이 좋아서 우승했네요. "옥천군청 소속 박정숙(34·사진) 선수는 제14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엘리트 여자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아킬레스건 부상 이후 1년 만의 하프 코스는 버거웠지만 최선을 다했다. 그의 ... "날씨·코스·최상 컨디션 승인" "날씨도 좋고 코스도 환상적이었습니다. 제 컨디션 역시 따라 줬기 때문에 이번에도 우승을 했네요. "제14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엘리트 국제부문에서 첫 결승라인을 끊은 이는 폴 킵케모이 킵코리르(32·사진)였다. 케냐에서 온 폴은 이번 우승으로 인천마라톤대회의 3연승... "2016 리우올림픽 국가대표 목표" 혜성처럼 등장한 건국대학교 소속 김태진(19·사진)이 제14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엘리트 남자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록은 1시간05분59초다. "3등정도 하면 잘한 거라고 생각했는데 운이 너무 좋았어요. 잘 뛰는 형들은 몸이 안좋으셨던 것 같아요. "그는 초등학... '마라톤 왕국' 케냐 여전한 위력 … 킵코리르 3연패 폴 킵케모이 킵코리르(케냐)가 제14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킵코리르는 30일 오전 인천 문학월드컵경기장을 출발해 송도경제자유구역을 돌아 다시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으로 오는 하프코스(21. 09㎞) 대회에서 1시간04분25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