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283기업·2만명 방문 … 역대 최대규모 눈길
   
▲ 지난 24일 동북아 최초로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세계 3대 국제가스행사인'가스텍 2014'행사부스 모습. /사진제공=킨텍스

한국가스공사가 주최하는 세계 3대 국제가스행사인 '가스텍 2014'이 동북아 최초로 킨텍스에서 지난 24일 개막했다.
 
가스텍은 세계가스총회, 국제LNG컨퍼런스와 더불어, 세계 최대에너지 3대 국제행사 중 하나다.
 
역대 최대규모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44개국 383개 기업이 참가하고 약 2만명이 전시회 및 컨퍼런스를 찾아 한국을 방문했다.
 
특히 장차관급 및 기업 고위인사 1500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으며 제롬 페리에 국제가스연맹 회장, 넬슨 오꾸아네 모잠비크 국영석유사 CEO, 비씨 트리파티 인도가스공사 CEO, 샤리프 수키 셰니에르 에너지 CEO, 마크카 dmg 회장 등 국내외 에너지 관련 대표급들이 대거 참석하여 세계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가스텍 2014는 국내기업 100여개와 해외기업 283개의 참여로 국내기업보다 해외기업 참가비율이 3배에 가까운 초대형 국제행사로 국제전시장 킨텍스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가스공사를 비롯해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STX, SK에너지, GS에너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및 천연가스 유망 중소기업 100여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 기업으로는 쉘, 엑슨모빌, 쉐브론, BG그룹, 가스프롬 등 283개 기업이 참가중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가스텍 2014는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인 국제행사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전시장으로써 향후 이러한 초대형 국제행사 유치에 더더욱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양=이종훈기자 jhl@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