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 걷기대회 2000여명 참가 성황

   
▲ 22일 인천수도권매립지 주민체육공원에서 열린 인천아시안게임 D-200 기념'제1회 인천사랑 시민걷기 대회'에 참석한 송영길 인천시장과 행사 관계자들이 성공적인 아시안게임 개최를 기원하며 2014인분의 김밥을 만든 후 환하게 웃고 있다. /양진수기자 photosmith@itimes.co.kr
'제1회 인천시민사랑 걷기대회'가 2000여명의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인천일보, 인천사랑시민운동협의회는 22일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D-200일을 기념하기 위해 수도권매립지 시민체육공원에서 드림파크CC 주변 4.3㎞를 도는 인천시민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해 송재용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 박길상 인천일보 사장, 이학재·안덕수 국회의원, 이성만 인천시의회 의장,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 전년성 서구청장, 안상수 전 인천시장 등 지역 인사들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비교적 화창한 날씨에 봄이 오는 길목을 지키려는 시민들 2000여명이 손에 손을 잡고 성공적인 아시안게임 개최를 기원했다.
 
참가자들은 동북아 대표도시로 성장하는 인천의 화합을 기원하는 '2014김밥만들기'와 무술시범공연, 청마의 해를 맞은 승마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즐겼다.
 
송영길 시장은 "다가올 인천아시안게임에 앞서 앞서 시민들의 관심을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인천시민사랑 걷기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까지 이어질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학재 의원은 "서구에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려 기쁘다"면서 "참석한 모든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겨울의 적막함을 떨쳐내고 건강한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재용 수도권매립지공사 사장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막을 기념하기 위해 수도권매립지를 찾아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수도권매립지가 기피시설이 아닌 인천지역 창조경제의 원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에서는 아시안게임 기간 수구를 비롯해 승마, 골프, 근대5종 등 4개의 종목이 진행된다.

/서승우기자 ghcyfy@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