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장선 의원(평택 을)이 평택항건설사업비 예산지원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그동안 평택항건설에 대한 국고지원을 요구해 온 정의원은 9일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해양수산부에서 요구한 평택항 2단계 동측 일반부두 건설에 따른 30억원의 예산이 기획예산처에서 문제사업으로 분류, 착공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관계기관에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정의원은 이날 『2001년까지 14개 선석을 건설하는 평택항 2단계사업이 2개 선석만 건설되고 나머지는 불투명해 2006년부터는 심각한 시설부족현상을 빚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의원은 이에 따라 한진·

대한통운·

동부고속이 민자를 들여 축조하려다 자금난으로 포기하고 지난해 6월 정부재정사업으로 전환된 동측 일반부두 3개 선석 건설에 필요한 30억원의 예산을 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측 일반부두는 800m에 5만t급 2선석, 3만t급 1선석 등이 접안할 수 있으며, 모두 1천6백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기획예산처 관계자는 최근 정의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난 5월 실시한 총사업비 심의에서 평택항 동측 일반부두 건설비는 배정대상에서 제외됐다』면서 『다만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에 관한 용역결과가 나오는 대로 검토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김규원기자〉 kyuwon@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