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 中 산둥공상대학교 외대서 한국어 경연대회 성료
200여 학생 몰려 경합치열, 입상자에 한국 여행상품도
"동반자 관계 … 뜻 깊은 행사"
   
 


제2회 경인여자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연대회가 지난 15일 오후 중국 산둥성 산둥공상대학교 외국어대학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중간의 친선교류와 양교의 우호증진 및 한국어 보급을 위해 지난해부터 열린 이 대회는 경인여대 차이나비즈니스과와 산둥공상대학 외국어대학이 공동으로 준비하여 약 200여명에 이르는 학생들의 열띤 응원과 격려속에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산둥공상대학 외국어대학 고신화(高新華)학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지난 한 달간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명의 공상대학 재학생들이 갈고 닦은 한국어 경연을 펼쳤다.

한중 교류의 미래, 한국의 음식과 문화, 한국과 중국의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경합을 벌인 결과, 장우청(張雨晴), 진귀용(陳貴蓉), 장수(張秀) 학생이 각각 영예의 1등에서 3등상을 차지하여 4박5일간의 한국여행 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외 나머지 참가자들에게는 각각 장려상과 참가상 및 부상이 주어졌다.

경인여자대학교의 류화선 총장은 "앞으로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 여건이나 역사적 여건으로 보아 서로 동반자 관계로 나아가지 않을 수 없다. 이렇게 볼 때 이번 한국어 대회는 매우 뜻 깊은 행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인여대 차이나비즈니스과 김형건 학과장은 "이 대회가 비록 양 대학에서 치르는 조그마한 행사지만 좀 더 크게 보면 양국의 교류증진과 한류 전파 및 중국내 친한파(親韓派)를 양성하는데 있어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김칭우기자 chingw@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