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포자에 법적 대응할 것"

가수 에일리
가수 에일리

"유포자에 법적 대응할 것"

  누드 사진 유출 논란이 인 가수 에일리(본명 이예진·24) 측이 11일 "에일리의 사진이 맞다"고 인정했다.

소속사인 YMC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미국의 K팝 사이트인 올케이팝닷컴이 게재한 에일리 추정 누드 사진에 대해 "해당 사진은 에일리가 미국 거주 당시 현지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 테스트용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어 "에일리는 몸매를 정확히 판단해야 한다는 캐스팅 제안자의 말에 누드 촬영에 임했고 유명 속옷 모델 테스트여서 개인 신상 정보가 보호될 것으로 믿었다"며 "이후 제안을 해온 측과 연락이 두절돼 당시 고심 끝에 현지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 조사 결과 일부 대학가의 여대생을 상대로 사기 행각을 벌인 일행의 소행으로 판명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그러나 여러 명의 피해자가 있었음에도 인터넷을 이용한 사기단의 교묘한 수법으로 인해 현지 경찰 조사가 원활히 되지 않아 사기단은 검거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또 에일리의 전 남자친구가 이번 사진을 유출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경찰 신고 후 불안감에 빠져 있던 에일리가 현재 올케이팝에 재직 중인 당시 남자 친구에게 이 내용을 털어놓고 상의했다"며 "상의 도중 사진의 내용을 파악하고 대처해야 한다는 전 남자 친구의 설득으로 촬영한 사진을 보내주게 됐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는 해당 사진 유포자에게 개인신상보호법에 따른 불법 유포와 관련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어린 시절 짧은 생각으로 인한 철없는 행동이지만 그릇된 의도로 일어난 일이 아니었기에 에일리가 가수이기 전에 한 여자로서 받은 아픔은 크다"며 "에일리가 다른 의혹과 구설로 고통받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사건은 에일리에게 큰 충격과 상처를 준 아픈 기억"이라며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