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명보(가운데) 축구 대표팀 감독이 11일 경기도 파주시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동아시아연맹(EAFF) 축구대회(동아시안컵)출전 대표팀 명단 발표를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박건하(왼쪽), 김태영 코치와 김봉수 GK코치가 함께 참석했다. /연합뉴스


홍명보호 1기가 공식출항한다.

11일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파주 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2013 동아시아연맹(EAFF) 축구선수권대회(이하 동아시안컵)에 출전할 국가대표 명단 23명을 발표했다.

예고한대로 해외파 선수들을 호출하지 않았고 젊은 선수들이 주를 이룬 가운데 2012 런던올림픽에서 홍 감독과 함께 동메달을 합작했던 이범영, 박종우(이상 부산), 김영권(광저우), 김창수(가시와) 등 '홍명보의 아이들'이 대거 발탁된 것이 눈에 띈다.

거기에 런던 올림픽 직전 부상으로 낙마한 홍정호(제주)와 올림픽대표팀 최종 엔트리에서 탈락한 김동섭(성남), 조영철(오미야) 등의 발탁도 이목을 끈다.

이밖에 최근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고무열, 이명주(이상 포항), 이용(울산), 서동현(제주)도 홍명보호 1기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최근 절정의 골감각을 선보이고 있는 이동국(전북)과 K리그 챌린지(2부리그) 득점랭킹 선두인 이근호(상주)는 이번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그렇지만 이들의 명단 제외는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한편 2013 동아시안컵은 20일부터 한국에서 개최된다. 첫 출항을 앞둔 홍명보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팀



◇ 동아시안컵 출전 대표선수 23명 명단
▲ GK = 정성룡(수원) 이범영(부산)
▲ DF = 김진수(니가타) 김민우(사간 도스) 김영권(광저우) 장현수(FC도쿄) 홍정호(제주) 황석호(히로시마 산프레체)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 MF = 고무열(포항) 염기훈(경찰) 이승기(전북) 하대성 윤일록 고요한(이상 서울) 조영철(오미야) 박종우(부산) 이명주(포항) 한국영(쇼난)
▲ FW = 김신욱(울산) 김동섭(성남) 서동현(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