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IC 오늘 개통 
청라IC 오늘 개통 
  • 인치동
  • 승인 2013.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까지 30분 소요... 인천서부 교통량 흡수 서인천IC 혼잡 숨통

청라국제도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청라IC를 27일 오후 4시부터 개통한다.

LH는 청라IC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청라 IC와 연결되는 왕복 2차선인 국지도 84호선 1.59㎞ 구간을 6차로(폭 27.0m)로 확장하고 청라 IC와 동시에 전면 개통한다.

청라IC는 노오지JCT와 북인천IC 사이에 설치돼 인구 9만명을 수용할 계획인 청라국제도시를 비롯해 인천 서부지역의 교통 수요를 흡수하게 된다.

그동안 이 지역 주민들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진·출입로가 없어 큰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이번 청라IC와 국지도 84호선 개통으로 교통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청라IC 개통으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곧바로 서울 방향으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과 인천 서부지역간 이동거리와 소요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청라에서 여의도까지 30분 이내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제1 경인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출·퇴근시간에 상습적으로 교통 지·정체가 발생하는 가정오거리 및 서인천IC 일원의 교통 혼잡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개통하는 청라IC는 서울 방향의 진·출입만 가능하고 인천공항 방향은 기존 북인천IC 진·출입로를 이용해야 한다. 오는 7월24일까지는 청라IC 개통을 홍보하기 위해 통행료가 면제된다.

청라IC는 총 연장 5.76㎞에 폭 7.6m로 LH가 사업비 1246억 원을 들여 2010년 8월 착공했다.

/인치동기자 airin@itimes.co.kr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