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원 쉬운말성경, 만화경제학, 나의 특별한 장소
   
 




내일도 눈이 올까요? | 마사코 야마시타 글


북극에서 빙하가 녹아내리며 바닷물의 수위가 높아진다.

어느 겨울은 너무 따뜻하고 어느 겨울은 너무 춥다. 지구온난화 때문이다.

눈사람들은 이런 현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또래의 눈사람을 주인공으로 설정하고, 기후변화로 생존이 힘겨워진 극지방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지구 온난화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주는 책이다.

최혜기 역, 산하, 32쪽, 1만1000원.


 

   
 



성서원 쉬운말성경 | 쉬운말성경 편찬위


'예수님이 존대말을 하신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읽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우리 말로 풀어옮긴 성경이다.

정확하고 친절하게 번역하고 있으며 문학적이고도 생생하게 번역된 성경이다.

주석도움 없이도 성경을 막힘없이 술술 읽어나가면서 하나님의 진리말씀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10년 간 개정작업을 통해 펴낸 책이다.

성서원, 1456쪽, 2만3000원.

 

   
 



세상에서 제일 쉬운 만화경제학 | 조립식·조윤형 글



경제학의 기틀을 세운 애덤 스미스부터 신자유주의를 내세운 밀턴 프리드먼까지 인물로 배우는 경제입문서다. 수많은 경제상식의 근본을 이루는 경제학.

그러나 생소한 경제용어와 괜히 무게 잡는 경제학 책에 질려 경제공부를 손놓아 버린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 만화책은 경제학 역사를 이끌어온 중요한 경제학자 여덟 명의 이론을 쉽고 핵심적으로 보여준다.

길벗, 256쪽, 1만3500원.


 

   
 


나의 특별한 장소 | 패트리샤 맥키삭 글·제리 핑크니 그림



전미유색인지위향상협회가 주는 아동도서 분야 삽화상을 수상한 '흑인 노예들의 출애굽기'의 저자로 이 책은 그녀의 남편인 프레드릭과 함께 쓴 책이다.

1950년대 미국 남부의 이 마을에는 피부색과 상관없이 누구나 환영받는 곳 '특별한 그곳'으로 여행을 떠난 트리애 샨은 백인 승객들과 달리 그녀는 '흑인 지정석'이라고 씌어 있는 뒷자리에 앉아야 하는데 ….

이향순 역, 북뱅크, 32쪽, 1만1000원 .

/조혁신기자 chohs@itiem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