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리어를 만드는 영어공부법 | 조병수


어학연수, 해외 직무연수, 유한 한번 다녀오지 않은 채 서른 넘은 나이에 토익 꼴찌에서 시작한 독학 영어공부로 외국계 기업의 정상에 오른 저자가 쓴 책이다. 자신이 돌파한 영어학습 내용을 생생하게 담아 압박적이고 무거운 토익·토플 책을 대신에 울고 웃을 수 있는 공감백배 예문과 어휘, 문법 로드맵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꾸몄다. 조병수 지음, 2만원.


 

   
 


엄마 계시냐 | 민경정 글·남궁산 그림


2008년 등단한 동시인 민경정의 첫 동시집. 시인은 유치원 교사로 일하면서 만나는 아이들의 사연을 곡진하게 담아내는 한편, 강화도에 살면서 접하는 자연의 정서와 농촌의 현실을 섬세한 관찰과 따뜻한 마음으로 그려낸다. 학교와 마을, 아이와 어른, 자연과 문명을 두루 아우르는 작품들을 통해 요즘 동시들이 소홀히 하고 있던 '삶의 동시'를 보여준다. 남궁산 그림, 8500원.


 

   
 


우리아기 힘자랑 | 윤지선 글·박찬우 그림


아기들은 잘 놀아야 하며 노는 만큼 큰다고 말한다. 일상의 재미난 놀이 속에서 힘을 기르며 크기 때문이다. 뒹굴고 매달리고, 사물을 들어 올리고, 이 모든 과정 하나하나가 아기에겐 놀이가 되며, 튼튼하게 성장하는 꼭 필요한 운동이 된다. 역도와 레슬링 같은 스포츠 놀이를 통해서 성장에 필요한 힘을 기르는 우리 아기들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은 책이다. 윤지선 글, 박찬우 그림, 1만원.

/조혁신기자 mrpen68@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