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버킷 리스트 67 | 이담

제주도는 누구에게나 꿈의 섬이다. 장마가 끝나면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로 향할 것이다. <제주 버킷 리스트 67>는 느린 호흡과 느린 발걸음으로 즐기는 제주 여행 일러스트 북이다. 10년 째 제주도를 여행 중인 저자 이담이 제안하는 치유의 여행서다. 월정리 해변을 걸어보고, 몽돌 파도소리를 들어보고, 오름에서 은빛 억새밭을 감상하고, 1100고지에서 깜깜한 밤하늘의 별을 세어보고, 영혼의 소리를 들으며 올레길을 걸어보라. 그럼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일러스트 여행책 답게 제주의 생활과 자연을 잘 그려낸 그림들을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당장이라도 제주도로 떠나고 싶어진다. 1만3800원. /김진국기자 freebird@itimes.co.kr
 

   
 



공장 견학 그림책 … | 글·그림 앨드른 왓슨

"종이나 책, 전기, 유리, 플라스틱, 비누, 초콜릿, 빵 … . 어린이 여러분~ 우리가 날마다 쓰고, 먹는 일상생활 속의 물건들이 원래 어떤 재료로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가 알고 있나요?"
어린이 전문 책을 주로 발행하는 북뱅크가 <공장 견학 그림책-빵에서 전기까지>를 펴냈다. 1974년 미국에서 출판된 이 책은 물건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가 하는 것을 귀여운 동물들을 등장시켜 쉽게 설명해준다. 빵에서 전기까지 전부 19종류! 나무를 베는 것에서 시작해 어떻게 책이 만들어지는가에 이르기까지 어른도 놀랄 만한 흥미로운 세계를 보여준다. 앨드른 왓슨 글·그림, 이향순 옮김. 89쪽, 1만8000원. /조혁신기자 chohs@itimes.co.kr

 

   
 


사춘기 뇌가 위험하다 | 김영화

<사춘기 뇌가 위험하다>(김영화·해피스토리)는 예측할 수 없고 변덕스러운 행동을 하는 사춘기 청소년들의 '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각각의 증상에 따른 치료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학습 문제, 이상 행동, 정서 문제 등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치유법과 장애 체크 리스트를 수록하여 집에서 부모가 아이들을 이해하고 이끌어 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근 경제 활동에 참가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 이전보다 길어져 만 10~24세까지로 늘어난 사춘기의 개념을 제시하고,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과 자녀의 마음을 여는 대화 방법을 알려준다. 246쪽, 1만5000원.
/조혁신기자 chohs@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