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혁신위 출범 … 리그 발전안 등 논의키로

"위기에 몰린 한국여자농구를 구하라".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18일 서울 강서구 WKBL 대회의실에서 공식 출범회를 갖고 여자농구 혁신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여자프로농구의 현 상황을 냉정하게 진단하고 연고지 정착, 관중 증대 등 리그의 인기 향상과 동시에 유소년 육성 프로젝트를 수립하여 미래 중흥을 준비하고 국가대표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여자농구 혁신위원회'를 발족시킨다.

여자농구 국가대표 출신인 박찬숙 전 대한체육회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고준호 삼성생명 단장, 이옥자 KDB생명 감독, 유영주 SBS ESPN 해설위원, 박종천 전 농구 감독 등 5명이 위원으로 선정됐다.

여기에 김종완 SMS리서치 전무이사, 주희철 백석대 스포츠과학부 교수, 손대범 점프볼 편집장 등 3명은 자문위원으로 혁신위원회에 이름을 올렸다.

WKBL은 앞으로 선수대표 1명도 혁신위원회에 합류시킬 계획이다.

박 위원장은 "침체된 여자농구에 이바지하겠다는 생각에 어려운 자리를 맡았다"며 "어려운 상황에서 혁신위원회가 반드시 여자농구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여자농구 혁신위원회는 앞으로 WKBL 리그 발전방안, 국가대표 운영 발전방안, 유소년 사업 발전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며 8월부터 활발한 모임을 갖고 집중적으로 시행 안을 도출하여 여자농구가 새롭게 재탄생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정순기자 onegolf@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