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인의 여성지리학자, 세계의 틈새를 보다 | 한국여성지리학자회

41명의 여성지리학자의 해외 지역 답사기를 모아서 엮은 책이다.

이 책은 일반적 세계 지역의 구분을 따라 대륙별로 지역을 나누고 탐방하고 있다.

비교적 우리나라에 덜 알려진 해외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비교적 상세한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자신만의 목적을 갖고 방문함으로써 의도한 만큼의 결과를 즐기는 성취감과 짜릿함을 맛보는 '틈새여행'에 대해 알게 된다.

틈새여행이란 장소가 지닌 유명세가 아니라 장소가 가진 특수성에 주목하는 것이다.

416쪽, 1만8천원

 

   
 


최고의 요리 | 안세경

지난해에 출간된 <최고의 간식>의 연작으로, 우리가 즐겨 먹는 식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특별한 레시피다.

버섯, 브로콜리, 양파로 만들 수 있는 총 94가지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으며, 저자가 뉴욕에서 직접 취재한 요리와 트렌디한 식품점과 마켓, 레스토랑의 정보를 수록한 뉴욕이야기도 볼 수 있다.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친근한 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으며, 반찬과 간식, 한그릇 요리로 나누어 전해준다.

244쪽, 1만4천800원

 

   
 


소리로 깨우는 과학 | 글 안토니오 피셰티·그림 마리옹 퓌에슈

우리 귀에 들리는 소리에 대해 흔히 가지게 되는 궁금증을 다양한 과학 원리로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놀라운 소리의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소리가 들리는 이유와 과정, 그리고 소리를 측정하는 단위 등을 알 수 있다.

물리학의 기초 개념까지 쌓는다. 저자 안토니오 피셰티는 물리학 연구자이자 음향학자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과학 저널리스트이기도 하다.

음향학 입문서를 포함한 여러 권의 책을 썼으며, 다큐멘터리를 만들기도 했다.

96쪽, 9천500원

 

   
 


나를 위한 하루 선물 | 서동식

365개의 글과 함께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 확언'을 수록하여 이전보다 더 긍정적인 마음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게끔 내면에 힘을 보태준다.

지혜롭게 인생의 길을 개척하고, 영감을 통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등 다양한 지침을 수록하여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 서동식은 진주교대를 졸업하고 최근까지 교사였으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교사직을 사퇴하고 작가의 삶을 선택하게 됐다.

424쪽, 1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