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 서울 금천구, 24일'대규모 취업박람회'
광명시 - 서울 금천구, 24일'대규모 취업박람회'
  • 박교일
  • 승인 2012.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문 활짝'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가 손을 잡고 오는 24일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광명시와 금천구 소재 60여개 기업이 신규 인력을 채용하는 이번 박람회는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 취업박람회 개최는 지난해 11월 양기대 광명시장과 차성수 금천구청장 등이 참여한 양 지자체간 업무협의회에서 광명시가 제안하고 금천구에서 적극 공감함에 따라 성사된 것이다.

시는 지난해 시 개청 이후 최초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2차례 개최해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선택 폭을 넓혀주기 위해 이번 지자체 공동 취업박람회를 기획했다.

광명과 금천지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출퇴근이 용이한 동일 생활권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양 지역 주민들이 인접 지자체의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의 문을 두드려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는 구직자 1천500여 명과 광명시 및 금천구 소재 60여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 면접 참여자를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 면접용 메이크업 컨설팅 등 구직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취업알선도 실시된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구직·구인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되어 주목된다. SNS를 이용해 행사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구인업체에 직접 구직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인력난을 겪는 구인업체와 일자리를 원하는 우수 인재들이 함께 모이는 만남의 장이 되어 고용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박교일기자 park8671@i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