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배우 최초로 6월 핸드프린팅
   
▲ 안성기


배우 안성기와 이병헌이 아시아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 할리우드에 핸드프린팅을 남긴다.

25일 영화 홍보사 퍼스트룩에 따르면 이병헌은 오는 6월 23~24일 미국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있는 '맨즈 차이니즈 시어터'를 방문해 손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영웅본색'의 오우삼 감독 외에 아시아 배우가 흔적을 남기는 것은 85년 만에 최초.

이병헌은 이날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열린 영화 '지.아이.조 2' 기자간담회에서 "미국에서 영화 촬영 도중 이야기를 들었다. 믿기지 않는 일이라 처음에는 거짓말인 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는 찰리 채플린, 메릴린 먼로, 클린트 이스트우드, 톰 크루즈 등 전설적인 배우들의 발자취가 담긴 곳이다.
 

   
▲ 이병헌


행사를 주최하는 룩 이스트 측은 "이병헌은 영화 '달콤한 인생'과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서 보여준 연기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 배우다. 영화 '지.아이.조' 시리즈를 통해 2012년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로서 할리우드에서도 주목해야 할 인물로 떠올랐다"라며 "그가 이곳에 입성할 첫 아시아 배우가 되는 것에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정 배경을 전했다.

배우 안성기도 한국 영화진흥위원회의 추천으로 같은 날 핸드프린팅에 참석한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배우로서 100여 편에 가까운 작품활동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퍼스트룩은 설명했다.

영화 '지.아이.조 2'는 오는 6월 개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