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 오늘부터 방학특집'과학콘서트'4부작
   
 


KBS 1TV는 겨울방학특집 '과학콘서트' 4부작을 25~28일 오후 4시10분에 방송한다.

네 명의 스타과학자가 청소년을 위해 쉽고 흥미로운 과학이야기를 들려준다.

국내 최초의 진화심리학자인 전중환 경희대 교수, IT전문가인 정지훈 관동의대 명지병원 교수, '한국의 스티븐 호킹' 이상묵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 한국 지능로봇 발전을 선도하는 김문상 KIST 박사가 함께한다.

25일 1부 '인간 본성의 진짜 얼굴을 만나다'에서는 '왜 김태희는 예쁠까?' '왜 즐거울 땐 웃을까?' '왜, 아기는 귀여울까?' '왜 배가 불러도 디저트를 먹는 걸까?' 등 평소 너무 당연해서 의문을 제기하지 않던 우리의 행동과 마음에 대해 알아본다.

26일 2부 'IT 기술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까?'에서는 스마트폰의 진화로 디지털환경의 변화를 가져온 모바일 혁명과 사람 간 소통방식을 바꾼 소셜 혁명 등을 알아보고 앞으로 나타날 IT기술을 전망한다.

27일 3부 '바다 속의 화산'에서는 첨단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밝혀진 심해 속 거대한 화산의 존재와 그 주변의 특별한 생태계를 살핀다.

마지막 28일 4부 '지능로봇, 인류의 미래를 바꾼다!'에서는 잉키, 페로, 메로 등 한국의 지능로봇들을 소개하고 한국 로봇기술의 현주소를 알아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