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해외박람회나 전시회에 개별 참가하는 중소기업에 경비의 일부를 지원키로 하고 올 하반기 지원대상업체를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독자적인 수출전략에 따라 박람회 참가신청, 전시품 운송및 반송, 전시와 상담 등 모든 박람회 참가업무를 수행하면 KOTRA가 소요 경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7~12월 열리는 해외박람회에 개별 참가하는 중소기업으로부터 신청을 받고있으며 신청기한은 오는 31일까지로 지원대상 업체를 일괄 선정한 다음 박람회 참가경비 중 기본부스 임차료를 4백만원 이내에서 지급한다.

 업체당 지원 횟수는 연 1회이며 지방자치단체나 수출 유관기관의 지원을 받거나 KOTRA가 주관 또는 지원하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 등은 제외된다.

 KOTRA는 사업 첫 해인 지난해 91개 박람회에 참가한 139개사에 5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미국 국제미용쇼에 참가, 2천만달러 상당의 상담실적을 올린 (주)뷰닉스, 인도 측정기 전문전시회에서 62만달러의 계약성과를 낸 전자저울 제조업체(주)카스 등 78개사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KOTRA 전시사업 홈페이지(www.kotra.or.kr/junsi).

〈구준회기자〉

j hkoo@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