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성 생활과학기술 교육

 광주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여성들이 전문자격증을 취득해 농가소득에 기여하기 위한 농촌여성 생활과학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촌여성 57명을 대상으로 한식조리부문 생활지도사 2명이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따른 이론을 오는 5월19일까지 1개월간 교육한다.

 교육과목은 식품학을 비롯 공중보건학, 식품위생학, 조리원리 및 원가계산방법 등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강의하며 5월21일 시험을 치른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inchonnews.co.kr

하남시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하남시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18일 오전 시청대회의실 및 구내식당에서 장애인 100여명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 장애인의날 기념행사를 벌였다

〈하남=이영인기자〉

yilee@inchonnews.co.kr

26일부터 문화교실

 화성군립도서관은 2000년 상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6일부터 6월30일까지 운영되는 문화교실은 기초생활영어, 기초생활일본어는 태안도서관에서 실시하며 남양도서관에서는 컴퓨터 강좌와 독서지도법도 교육한다. 특히 남양도서관에서는 컴퓨터 25대와 빔프로젝터 1대 등을 갖춘 전산교육장을 신설해 지역민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과 디지털 시대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화성=이상필기자〉

splee@inchonnews.co.kr

쌀 포도 등 특산품 판매 홍보

 안성시가 브랜드화된 쇠고기· 돼지고기에 대하여 리콜제를 실시한데 이어 특산품인 쌀과 포도, 배, 인삼 등 특산품들을 명품으로 만들어 판매 홍보에 나섰다.

 시는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에 안성명품 코너를 만들어 안성유기를 비롯해 전통된장, 전통옹기, 인삼, 등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안성=윤명원기자〉mwyun@inchonnews.co.kr

 또한 시는 전국 최초로 휴게소내에 홍보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어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안양시 하천정화대회

 안양시는 오는 22일 새마을운동 30주년과 지구의 날을 기념해 「하천정화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날 공무원과 지역주민을 비롯, 기업체·군부대·학교 등에서 1만4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양천 12.4㎞ 21개 구간과 학의천 4.5㎞ 8개 구간등에서 각 기관 단체별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펼친다. 〈안양=이정탁기자〉

j tlee@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