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없는'90일 체중 조절'프로그램 제시


 

   
▲ 메가 다이어트=현용권

<메가 다이어트>(현용권, 지혜의 나무)는 부작용 없이 살을 뺄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비만은 단순한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 문제와 직결된다. 복부 비만에서 비롯되는 고혈압, 당뇨병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 질환도 비만과 관련이 있다. 사망 원인 2위와 3위인 뇌혈관 질환이나 심장 질환도 비만하면 유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다른 다이어트 책들과 달리 두 자릿수 체중 감량을 위한 체지방 제거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체지방을 줄이지 못한 감량은 올바른 다이어트라 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자신의 체형에 맞는 90일 메가 다이어트 실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현용권은 경희대 한의과대와 대학원을 졸업한 한의사다. SBS라디오 '유영미의 마음은 언제나 청춘'에서 건강칼럼을 소개하고 있는 그는 임상의로서 30년 동안의 경험과 20여년 동안의 비만 치료 및 임상과 연구를 통한 독특한 다이어트 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방을 비롯한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에 대한 지식은 기본이고, 그 밖의 운동, 수면, 건강기능식품, 금주, 금연, 스트레스 관리 등 다이어트를 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 준다. 아울러 메가 다이어트를 시행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메가 다이어트의 효과를 검증해 밝히고 있다.

또한 두 자릿수 체중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자가 검진을 통해 자신의 비만도와 체질을 파악하고, 정해진 방법을 실천하면 충분히 감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90일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다이어트에는 왕도(王道)가 없다. 세상에 존재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약 4만 가지나 된다. 그리고 새로운 다이어트가 비법인 양 인구에 회자되곤 한다. 그럼에도 비만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한 해에 40만 명씩 새로운 비만 인구가 증가되고 있다"며 비만의 심각성을 얘기한다.

두 자릿수 체중 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메가 다이어트 방법을 설명하는 점도 이 책의 또다른 특징이다. 한의원이나 병원에 가지 않고도 자신의 비만도와 체질을 파악하고 준비 기간, 감량 기간, 그리고 정리 기간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실천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256쪽, 1만2천원.

/조혁신기자 chohs@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