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e편한세상'
대림산업·김포도개공 건립…청약 경쟁률 10.5대 1

실녹지율 50%이상·탁트인 조망권·청정환경 눈길

디지털 시스템 가사공간 구축…교통 여건도 편리


대림산업이 김포시도개발공사와 함께 김포한강신도시에 건립하는 'e-편한세상'이 10.5대 1의 높은 경쟁율을 보이면서 청약을 마감했다.
'e-편한세상'은 지난달 12일 1순위 청약에서 전용면적 156㎡형이 10.5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고 101㎡A/C형과 121㎡C/D형, 156㎡형은 3순위에서 나머지 잔여세대는 4순위에서 전평형 청약이 마감돼 올해 첫 수도권 분양 시장에 청신호를 밝히는 등 한강신도시 최고의 특급 블루칩 단지임을 입증했다.
2012년 7월 입주예정인 e-편한세상은 김포한강신도시 Ac-11블록 6만5천17㎡의 부지면적에 지하 2층, 지상 12~29층 14개동 955가구 규모로 ▲101㎡A 179가구 ▲101㎡B 48가구 ▲101㎡C 150가구 ▲121㎡A 150가구 ▲121㎡B 24가구 ▲121㎡C 142가구 ▲121㎡D 50가구 ▲140㎡ 208가구 ▲156㎡ 4가구 등이며 분양가는 3.3㎡당 1천40만원 선으로 전매가 1년간 제한된다.
김포한강신도시 e-편한세상은 김포에서 선보인 아파트로는 처음으로 지상에 주차장을 설치하지 않고 실녹지율 50%이상의 자연친화형으로 구성해 단지중심에 주민들의 모임, 휴식을 위한 넓은 잔디광장으로 조성, 조경공간과 함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조형물들로 꾸며진다.
또한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태양광, 지열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를 적용한 친환경·저에너지 녹색 아파트로 건립해 단지내 공용전기료는 물론 세대별 전기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빗물을 모아 저장했다가 조경 및 청소용수로 재활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우수 재활용 시스템과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물이 나오거나 그치는 전자 감응식 센서수전이 공용시설 내에 설치된다.
특히 기획 및 설계단계부터 최적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인근 생태공원과 한강조망이 가능한 '아쿠아존(Aqua Zone)'과 단지내 대규모 중앙광장(도래마당)을 품은 버드존(Bird Zone), 운양산과 모담산의 녹지축을 연결한 그린존(Gree Zone) 등으로 나눠 설계해 명품 주거단지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 받고 있다.
주차장공간은 100% 지하화하고 차량유도 등을 초절전형인 LED램프로 설치 했으며 가구당 1.72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에 대형차량과 SUV차량도 부담없이 주차 가능토록 확장형 주차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입지여건
'e-편한세상'은 한강과 철새 도래지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탁트인 조망권과 인근에 신도시 녹색축의 핵심인 운양산과 모담산이 위치해 있어 사계절 청정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대수로를 단지안으로 끌어들여 만든 실개천을 따라 산책로와 수변공간이 조성되고 가까운곳에 조류생태공원, 에코센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접근성의 매우 편리하다.
특히 e-편한세상이 들어서는 Ac-11블록은 시행사인 김포시도시개발공사가 시공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대형 건설업체 5개사가 시공권을 따내기 위해 입찰에 참여할 정도로 탐을 낸 노른자위로 꼽히는 곳이다.

◇디지털 시스템 가사공간영역의 확대
유비쿼터스시대에 맞는 편리하고 신속한 정보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가구별로 개별 단자함까지 광케이블로 설치해 더욱 빠른 인터넷환경을 구축했다.
또 홈네트워크, 거실스피커잭, 패턴스위치, 방송수신, 주방TV폰, 원격검침 등을 설치,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첨단기술로 주거공간을 마련했다.

◇평면특화
입주자들이 '대림 e-편한세상'에 산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설계 적용으로 실사용 면적 확대와 발코니 확장형 평면 설계, 독립된 실외기실, 빌트인 붙박이장 설치, 실내 천장고를 2.4m로 시공해 아늑한 생활공간으로 설계됐다.
또한 쾌적한 생활환경 창출을 위한 기술적 개선부분으로 사회문제화하고 있는 바닥충격음과 소음·실내공기환경 등을 개선키 위해 개발된 요소기술을 도입 했으며, 특화 설계된 오렌지로비를 적용해 1층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위한 독립된 전용 홀을 마련했다.

◇부대시설
입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교류를 위해 휘트니스센터에 실내골프연습장과 헬스클럽, G·X룸, 샤워시설 등을 설치하고 주민카페, 전자도서관, 갤러리 등 다양한 테마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한다.

◇편리한 교통여건
국도 48호선과 김포한제방도로를 이용해 88올림픽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일산대교의 진입이 용이해 일산은 10분, 김포공항 20분, 여의도·부천·인천 30분, 강남은 50분대로 연결되며 2013년 개통예정인 전철역과 2011년 개통예정인 김포한강로, 국도 48호선 등이 5분이내에 접근할수 있어 최상의 교통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e-편안세상'은 전문가 그룹의 시스템과 한강조망에 그린 친환경 저에너지를 적용, 마감재에서 유비쿼터스시대에 맞는 디지털 시스템 가사공간까지 손색이 없도록 설계해 수도권 청약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요인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김포=박건준기자 blog.itimes.co.kr/pkj33
사진제공=김포시 도시개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