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氣) 풍수 활용
기(氣) 풍수 활용
  • 승인 2008.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수에서 방위의 힘을 이용하면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운(運)보다 가일층 그 운세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일단 부단한 노력을 했는데도 그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한 번쯤 방위를 의심해 봐도 된다.
요즘은 현대 과학도 풍수의 가치를 인정하여 학문으로서 깊이 연구되고 있다. 풍수란 요컨대 아주 먼 옛날부터 자연과 살아왔던 경험을 토대로 발전해 왔다.

인류가 축적해 놓은 과학과 문명은 사람들에게 많은 편리를 제공해 주고 있는 반면, 예로부터 면면히 이어져 내려온 자연의 힘과 영향력에 대한 지식에서는 점점 멀어져 가고 있다.
최근 들어 풍수와 기(氣)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은 문명의 이기 때문에 우리가 잊고 있던 유용한 지혜들을 다시금 잘 활용하려는 목적에서다.
인간이 노력해서 돈을 집안에 가지고 와도 그 돈이 집안에 머물지 못하고 잦은 지출로 저축이 안 된다면 방위에 문제가 있다.

만약 그런 집에서 살고 있다면 집을 옮기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지만, 요즘같이 아파트나 빌라와 같이 주거 형태가 일률적으로 보편화 된 환경 속에서,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방위가 맞아 떨어지기란 그리 쉽지 않다.
그래서 자신의 기질이나 유리한 방위에 해당하는 은행을 이용한다듣지, 아니면 가구 배치를 통한 풍수 인테리어를 이용하면 금전 운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현금은 주로 어두운 곳을 좋아 한다. 그래서 북쪽에 해당하는 곳이 좋기 때문에 침실의 북쪽에 보관한다거나, 집에서 보아 북쪽에 있는 방위의 은행에 예금해 두면 좋다.
특히 부부가 돈 문제로 언쟁이 잦다면 침대는 서쪽에, 배게는 남쪽에 두면 달라진다.

또한 돈을 저축하는 것은 주방이 어디에 있는가에 달려 있다.
그래서 옛 부터 돈과 주방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 매우 신경 써 왔다. 그 중 동쪽에 있는 주방은 충동구매가 잦은 곳이다.

다음 : 염려스런 출산 점 032-867-0342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