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원전문대학은 20년 전통의 준비된 대학으로 다른 대학의 부러움을 사는 국내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경원전문대 임청 학장은 경원대학이 젊은이들의 꿈과 이상과 열정이 힘차게 비상할 수 있는 곳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경원전문대의 앞으로의 발전방향은.

 ▲교과과정을 비롯해 모든 학교 운영을 21세기 국제화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실용인재 양성에 맞춰 경원전문대학을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특히 교육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기술 변화로 우리대학은 물론 다른 전문대학도 조건에만 안주할 수 있는 상황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의 방향을 개척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대비책은.

 ▲교직원과 6천여명의 학생이 혼연일체가 돼 튼튼한 산학협력 체계를 갖추고 짜임새 있는 현장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최고점까지 끌어 올릴 것입니다. 교육현장과 산업현장의 거리를 더욱 좁히고 산업현장을 경험하며 만지고 느끼는 현장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원전문인들에게 한마디.

 ▲졸업생은 물론 앞으로 경원의 동산에서 학문과 기술을 닦은 졸업생들이 결국 우리대학의 경쟁력을 대변할 것입니다. 이들 동문이 자랑스럽게 모교를 말할 수 있는 내실있는 대학이 되도록 전 구성원과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습니다.

〈성남=곽효선기자〉 hskwak@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