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대일 에듀팰리스 1호점' 부천 위브더스테이트내 개원
지난 해 9월 대일학원을 인수하고 교육사업에 진출한 ㈜엔터원(대표 황성필)이 오는 5일 부천시 원미구 위브더스테이트 단지 내에 명품 학원 몰 '대일 에듀팰리스 1호점'을 개원한다.
이번 개원은 그동안 강남구 대치동 중심으로 펼쳐졌던 선진 교육 시스템을 서울이 아닌 타 지역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 무엇보다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첫 번째 직영점인 '대일 에듀팰리스 1호점'은 위브더스테이트 2개 동 3층 전층 3천평의 규모로 최대 수용정원이 1만 명이고, 3천명의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특히 단일 공간 내에 서울 대치동 소재 유명 교육 학원들을 집결, 초중고 내신에서부터 특목고까지 전 교육 과정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체계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센터 내에 뷔페식 식당, 독서실, 어학실, 개인용 사물함 등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해 학원생들의 이동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학습진단컨설팅 센터를 통해 인적성검사, 학습능력평가 등 밀착형 학생 매지니먼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대일 에듀팰리스' 는 대일학원 직영 학원 외에도 과목별 유명 학원들을 입점시켜 과목별/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원스톱 교육 몰'을 구성하고 있다.
㈜엔터원은 이번 교육센터 개원과 함께 1954년에 창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입시 학원인 '중만 학원'과 자체개발 교재 활용 등을 연구하는 일본의 HEGL 연구소와 MOU를 체결하여 선진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황성필 엔터원 대표는 "대일 에듀팰리스는 기존에 대치동에 집중됐던 영재교육과 특목고 입시 교육을 한자리에 모은 학원교육의 새로운 시도"라며 "향후에는 현재의 시스템에 온라인 교육을 추가해 e-러닝을 포괄하는 종합 교육기업의 토대를 완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부천=이종호기자(블로그)jh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