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증기탕에서 윤락행위를 하고 신용카드로 대금을 지불한 사람들이 경찰의 수사불발로 큰 봉변을 면하게 됐다.

 인천 부평경찰서는 지난 22일 부평구 십정동 B호텔 증기탕에서 윤락행위를 한 뒤 요금을 지불한 것으로 보이는 신용카드 매출전표 수백장을 압수했다.

 경찰은 이날 무허가 영업을 하고 있는 증기탕 업주와 윤락녀가 근무태도(?) 문제를 놓고 서로 싸우는 현장에 출동, 뜻밖에 이 업소의 신용카드 매출전표까지 압수하게 된 것.

 압수된 신용카드 전표는 최근 3개월동안 이 업소를 이용한 손님들의 것이었다.

 경찰은 지난 23일 증기탕 업주 김모씨(40·여)를 구속하는 한편 압수한 매출전표 중 윤락행위 요금을 신용카드로 지불한 것(1건당 15만4천원)으로 보이는 매출전표 329건을 추려냈다. 매출액수로 어림잡아 윤락행위를 한 사람의 숫자는 700여명이 넘었다.

 현행 관련법은 윤락행위를 한 남자도 함께 처벌 하도록 돼 있어, 이 업소에서 신용카드로 윤락행위를 한 사람들은 꼼짝없이 큰 봉변을 당할 처지에 놓였다.

 또 우리의 접대문화를 감안할 때 공직자들의 부정한 단면도 드러날 것으로 보여져 파문이 예견됐다.

 경찰은 수백명을 수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 가며 신용카드 회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위해 밤을 새워 관련 서류를 챙기는 등 수사의지를 불태웠다.

 그러나 경찰의 수사는 중단됐다. 인천지검이 『신용카드로 윤락대금을 지불한 사람만을 처벌하는 것은 현금을 지불한 사람과의 형평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수사중지를 지시했기 때문.

 경찰 관계자는 『일그러진 우리 성문화에 경종을 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 수사를 중지하게 돼 아쉽다』고 말했다.

〈송금호기자〉

khsong@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