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운명을 분석할 때 제일 먼저 타고난 사주팔자를 우선으로 본다. 그리고 나서 살아가는 행로(대운)를 유심히 살펴보는데 그 후에 부과적으로 관상이라던가 수상, 이름, 혹은 거주지의 풍수적 요인 등을 살펴 종합적인 판단을 내리곤 한다.

그런데 간혹 수상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고로 주의 깊게 살펴볼 때도 있다. 우리가 가볍게 보아 넘기기 쉬운 운세가 의외로 손금에 서 발견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상에는 운세는 물론 건강까지 유추할 수 있다.
감정선은 보통 연애라든가 혼인을 볼 때 참고로 하는 것인데 그 용도는 이에 그치지 않는다.
선의 형태에 따라서 건강상태를 추측할 수도 있는데 특히 심장의 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감정선은 다른 선과의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심장을 중심으로 한 순환기 계통의 상태가 비교적 선명하게 반영된다.

감정선은 생명선과 같이 선이 깊고 선명하며 처음과 끝이 떨어진 곳 없이 연결된 것이 좋다.
안타깝게도 감정선의 형태가 그다지 정확하지 않고, 대부분 중단되었다든지 꾸불꾸불하다면 이러한 현상은 순환기 계통의 어떤 부분이 이미 문제가 생겼거나 거의 생기려는 단계를 경고하고 있다.
생명선의 상태를 본 것과 같이 감정선으로 건강을 진단할 때도 감정선 자체의 상태와 다른 선과의 관계 및 반점 등의 변화와 색을 고려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항상 이러한 선들의 변화상황에 유의해야 한다. 심장 등 순환기계통의 건강상태를 확실히 보기 위해서는 감정선 만을 봐서는 안 된다.

결국 생명선으로 건강을 추론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믿을 만하기 때문에 감정선을 볼 때는 그에 따라서 생명선도 함께 봐야 한다.

이와 같이 손금(수상)에는 여러 형태의 건강적 징후가 나타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잘만 활용하면 건강은 물론 운세까지 감지하여 다가오는 미래에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다음 : 누구나 꾸는 영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