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재 비디오 2편

 ▲키드비디오 「비밀무기와 대탈출」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제작한 어린이용 다큐멘터리 3탄중 제1편. 정통 형식에서 탈피, 만화캐릭터 스핀을 등장시켜 어린이들을 유도한다. 또 자연다큐 사이에 흑백뉴스다큐를 부분적으로 삽입, 실생활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도록 구성하고 있다.

 작고 약한 동물들도 적을 물리치는 훌륭한 무기를 갖고 있다는 내용. 풍뎅이의 강한 발, 복어의 변신, 개구리 피부 등 동물들의 기상천외한 여덟가지 비밀무기를 소개했다. 또 열감지 레이더를 가진 뱀, 알프스 눈덮인 산에 사는 앵무새, 더운나라 펭귄, 뉴욕으로 이사온 고니 등 특이한 동물들의 독특한 생활도 만날 수 있다.

 2탄 동물들의 「집짓기 대소동」과 3탄 「동물농장 친구들」은 9월 출시 예정. 미디아트 제작. ☎(02)762-1672

 ▲조성아의 튄·Age 메이크업 「I Do U Do」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씨가 제안하는 5가지 새로운 화장법과 스타일링을 담았다. 신세대들이 자연스럽고 개성있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생생한 영상으로 소개한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의 보이시 스타일, 하얀피부와 붉은입술을 강조하는 프레시 스타일, 아이라인으로 귀여움을 표현하는 바비걸, 긴 속눈썹 하나로도 눈을 강조하는 빅 아이리쉬, 반짝이는 얼굴로 화사함을 나타내는 핑키 등 모두 5가지 스타일이 그것.

 조씨가 직접 일본에서 현지 취재, 개성이 튀는 일본 10대들의 최신유행 아이템과 메이크 업, 스타일을 알아본다. 또 인기를 끌고 있는 가발을 이용, 깜짝 변신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직접 배워본다. DB엔터테인먼트 제작. ☎(02)514-6360 〈김경수기자〉

kksoo@inchonnews.co.kr